자동차 엔진의 적정 작동 온도 및 유지법
자동차 엔진의 적정 작동 온도 및 유지법을 알아봅시다
모터의 작동 온도를 유지하는 것은 냉각 시스템의 중요한 작업이다. 혼합, 연료 소비, 엔진 출력 및 스로틀 반응은 냉각수 온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엔진 과열은 전체 장치가 고장 날 때까지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을 피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보통 내연 기관의 정상 작동 온도는 87 °에서 105 ° 사이라고 생각된다. 각 엔진의 작동 온도는 자체적으로 결정되며 위에 언급한 범위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현대 자동차의 동력 장치는 100 도에서 105도의 온도에서 작동한다. 엔진 실린더에서 작동 혼합물이 점화되면 연소실이 최대 2500도까지 가열되고 냉각수의 임무는 표준을 초과하지 않는 최적의 온도 값을 유지하는 것이다. 과열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으며, 모두 냉각 시스템의 오작동 또는 냉각수의 품질은 물론 냉각 시스템 재킷의 오염과 관련되어 유체 용량을 손상시킨다. 그러므로 양질의 예비 부품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첫째, 시스템에 냉각수가 부족한 현상이다. 부동액 또는 부동액 형태의 냉각수는 시스템을 통해 지속적으로 순환하여 모터의 가열된 부분에서 열을 제거한다. 냉각수 레벨이 부족하면? 열이 충분히 제거되지 않아 온도가 상승할 것이다. 냉각수를 추가할 수 없는 불가피한 경우에는 스토브를 켜서 과열 가능성을 줄여야 한다. 만약 문제가 극단적인 경우에는 일반 또는 증류수를 추가하고 냉각 시스템을 세척한 다음 신선한 부동액을 부어야 한다. 90도 이상에서는 즉시 차를 멈추어야 하며 멈춘 후에는 점화 장치를 끄고 엔진을 식혀야 한다. 둘째, 전기 냉각 팬이 고장 났을 경우이다. 전기 팬은 냉기를 라디에이터로 펌핑하는데 이는 공기 흐름이 충분하지 않은 저속 주행 시 특히 필요한 사항이다. 팬은 라디에이터 전면과 후면에 모두 설치할 수 있다. 온도 화살표가 상승하기 시작하면 차를 세우고 팬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아야 한다. 팬 고장의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 모터 고장, 산화 커넥터, 팬 릴레이 끊어짐, 엔진 온도센서 오류이다. 팬을 확인하려면 팬에서 커넥터를 제거하고 전선을 배터리에 직접 접촉해야 한다. 셋째, 온도 조절기가 오작동일 경우 일어난다. 온도 조절기는 냉각 시스템의 주요 요소 중 하나이다. 냉각 시스템에는 소형과 대형의 두 가지 회로가 있다. 작은 회로는 유체가 엔진을 통해서만 순환되는 것을 의미한다. 큰 루프에서 유체는 시스템 전체를 순환한다. 온도 조절기는 작동 온도를 빠르게 설정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밸브를 90도에서 여는 순간, 이를 인식하게 되고 덕분에 액체는 큰 원으로 들어간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온도 조절기는 두 가지 경우에 결함이 있는 것으로 간주된다. 두 가지 경우는 다음과 같다. 냉각액의 적정 작동 온도에 도달하지 않았거나, 전원 장치가 과열되는 경우이다. 서못 스탯은 실린더 블록, 별도의 하우징 또는 온도 센서와 펌프가 있는 장치에 직접 배치하여 사용하면 된다. 넷째, 냉각 팬의 벨트가 파손된 경우이다. 종 방향으로 장착된 엔진이 있는 차량의 경우 팬은 크랭크 샤프트 풀리의 구동 벨트로 구동될 수 있다. 이 경우 팬이 강제로 작동하니 놀라지 말아야 한다. 자원 구동벨트의 교체 범위는 12만 킬로미터이다. 일반적으로 여러 노드가 단일 벨트로 구동된다. 벨트가 파손되면 특히 속도가 감소하고 내연기관이 즉각적으로 과열되는 현상이 나타난다. 벨트 팬 드라이브가 있는 차를 가지고 있다면 추가 선풍기를 설치하여 온도를 낮추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다섯째, 더러운 라디에이터가 원인이 될 수 있다. 라디에이터를 세척하려면 기존 부동액에 첨가되어 있는 특수 화합물을 사용해야 한다. 모터는 이 혼합물에서 10분에서 15분 정도 작동한 뒤 시스템에서 물기를 제거해야 한다. 라디에이터를 제거하고 내부와 외부의 압력을 받아 물로 헹구는 것이 좋다. 위의 내용들은 엔진의 온도가 지나치게 높았을 때를 의미한다면, 지나치게 낮은 엔진의 온도도 문제가 될 수 있다. 낮은 엔진 온도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다. 부적절한 온도 조절기(개방 온도가 너무 빠름), 고성능 냉각 팬 또는 엔진 시동 순간부터 강제 작동, 온도 조절기 오작동, 부동액과 물을 혼합하는 비율을 준수하지 않을 때.이다. 부동액 농축액을 얻으면 증류수로 희석해야 하고, 해당 지역 온도가 최대 –30도까지 감소하면 –80으로 표시된 부동액을 물에 1:1로 희석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액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열 및 냉각되고 펌프에 필요한 윤활 특성을 잃지 않을 수 있다. 냉각 시스템의 주요 유형으로는 두 가지가 있다. 첫째, 액체 냉각이다. 이 시스템에서 유체는 물 펌프에 의해 생성된 압력으로 인해 순환한다. 온도 조절기, 센서 및 팬의 제어로 인해 작동 온도가 낮다. 둘째, 공기 냉각이다. 뒷날개에는 공기 흐름이 엔진실로 들어가 정상적인 엔진 온도를 유지하는 '이어'가 사용된다. 많은 모터사이클에서 모터는 실린더 헤드의 핀과 열을 제거하는 팔레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공기로도 냉각될 수 있다.